[코린이 앱 개발 6] React Native 앱 개발 어떻게 시작할까
안녕하세요!
저는 열심히 강의를 보고 기본적인 이론과 제 앱만들기 프로젝트를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!
한 번 쓴 고비를 마셨지만, 다시 이론을 공부하면서 차근 차근 해나가려 하고 있습니다.
이렇게 일지를 쓰는 게 은근히 재미있네요.
가끔 코딩만 공부하다가 이렇게 글을 쓴다는 게 새로운 공기를 마시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.
현재 목표
1. 생활코딩 영상: 자바스크립트(언어), 리액트 강의 보기
2. 내 프로젝트: 여러 화면 쌓기 → 각각의 화면 안 내용 쌓기 → 디자인 관련 (앱 디자인 보충, 앱 로고, 이름 등)
이런 방향으로 가려고 합니다.
물론 앱을 만드면서 계속 이론적인 공부는 필요할 듯 싶지만,
현재 진짜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문서를 보니 이해가 전혀 안 돼서 저 강의들로부터 시작합니다.
이런 진행 상황을 다른 분들이 참고하시려면 제 코딩 관련 스펙도 아셔야 할 것 같아서 남깁니다!
1. 완강한 생활코딩 수업 : WEB1 - html, WEB2 - CSS, JavaScript, 언어 - PHP
2. 스파트라 코딩 수업 듣다 말음..
3. 나머지는 다른 일지에 나와있는 정도! (튜토리얼 따라하기 같은,,)
= 정말 기초 중 ㄱ 정도만 아는 코린이
이런 제가 그저 만들고 싶은 앱이 있어서 친구들을 모아서 앱을 만들기 시작했고, 점차 방향을 잡아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.
저와 비슷한 분들이시라면, 일단 목표가 있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!
그리고 제 목표(바로 위에 적어둔)나 다른 일지들을 참고하시면
앱을 만드는 방향을 대략적으로도 잡으시는 데 도움이 조금이나마 될 것 같습니다.
저는 앱을 만들겠다는 막연한 목표만 가졌지 어떻게 시작할지를 몰랐습니다.
그러다보니 인터넷 서칭만 엄청 하고,
생활코딩을 듣다가, 혼자 오류를 너무 많이 겪어서 멘토가 필요하겠다 싶어 스파르타 코딩도 접하게 된 것입니다.
하지만, 스파르타 코딩은 안타깝게도 저와 그렇게 잘 맞지 않았고, 보다 말다가 코딩공부를 잠시 놓았습니다.
그러다 정말 앱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있었고, 그냥 무작정 친구들을 모아 앱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.
1. 앱 구상 (앱 목적, 앱 안의 기능들)
2. 역할 정하기 (프론트엔드, 백엔드)
3. (프론트엔드) 앱 디자인
4. 앱 개발
지금까지 이런 순서였고, 현재는 앱 개발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 그리고 목표 2번이 큰 틀에서의 진행 상황이 될 것 같네요.
앱 개발을 하려니까 어떤 거 부터 시작할지 모를 때, 제가 정리한 윗 순서들이, 제 경험이 담긴 이 이야기가,
저 같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!
이 글을 쓴 이유는, 전까지의 글들이 정보를 캐치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겠다고 생각되었고,
이런 전반적인 상황을 한 번 정리하면 스스로에게도,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도 조금 더 이해가 잘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.
저는 이제 새로운 챕터, 앱 개발이라는 단계에 들어와 또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!
앞으로는 조금 더 정리된, 프론트엔드 앱 개발과 관련해 유용한 글들을 적도록 노력하겠습니다!
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,
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:)